이제는 나온지가 쬐금 됐지만.. 그래도 신형 소나타입니다.
(이상하게 저는 소나타하고 그랜저가 잘 구분이 안되더라구요.. ㅎㅎ)

밑에 사진은.. 차주분사진.. 모자이크가 필요없었습니다..

네.. 오리지날 삼선 쓰레~빠!! 입니다..
요 며칠동안 진퉁 삼선 쓰레~빠!! 를 두 번이나 보다니.. 복권이라도 사야겠습니다.. ^^

YF 소나타의 얼라이먼트 제원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륜  후륜
 캠버  -0.50 ± 0.5 (˚)  -1.00 ± 0.5 (˚)
 캐스터  4.44 ± 0.5 (˚)  
 토우  2.0 ± 2.5 (mm)  2.2 ± 2.5 (mm)
평범합니다.. 기아 K5하고 값이 후륜 토우 값이 살짝 다르고 같습니다. (조정 부위도 같습니다..)

우선 뒤쪽 사진입니다.

① 번이 토우값을 조절하는 부분, ② 번이 캠버값을 조절하는 부분입니다.
두 부분 모두 19mm로 너트를 풀고 조이고, 22mm로 캠볼트를 움직여서 조절하는 방식입니다.

이 사진은 앞쪽입니다. 24mm 스패너로 타이로드 엔드 고정 너트를 풀고, 15mm 스패너로 타이로드를 돌려서 토우 값을 조절하면 됩니다.
이전 소나타까지는 더블위시본 타입의 서스팬션 구조였는데, YF 소나타는 맥퍼슨 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구조도 간단하고, 따라서 원가가 덜 들어서 일까요? 뭐, 암튼, 캠버 캐스터는 조절되지 않습니다.
다만, 맥퍼슨 타입은 공통적으로 쇽업쇼버 고정 볼트, 너트 부분의 구멍 유격을 이용해서 약간의 캠버 조정은 가능합니다.

이상.. YF 소나타 얼라인먼트 조정 부위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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