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 식기세척기를 1월에 구입하였다. ( https://songless.tistory.com/359 )

 

대우 식기세척기

사실, 난 식기세척기를 구매하기 전까지 그릇이 잘 닦일지 의구심을 가지고 있었다. 대우 식기세척기는 반신반의하던 나에게 식기세척기가 그릇을 생각보다 더 잘 닦아준다는 확신을 주었다. 그리고, 잘 닦이는 식기세척기 용량이 작아서 냄비나 후라이팬은 넣지 못하는 안타까움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제대로된 크기의 식기세척기로 교체하기로 하였다.

 

LG에서 식기세척기가 새로 출시되었다는 소식에 3가지 모델(DFB22M, DFB22S, DFB41P)을 비교해보다가 결정한 모델이 DFB22S이었다.

 

3가지모델 모두 12인용 모델이고, DFB22M와 DFB22S는 색상만 다른고, DFB41P는 스팀기능이 빠진 모델이었다.

가격차이는 색만 다른데 DFB22M이 10~15만원 가량 비쌌고, 스팀이 빠진 DFB41P이 또 10~15만원가량 쌌다.

 

5월 12일(일)에 결정해서 구매신청한 모델은 DFB22S. 대략 140만원에서 몇만원 빠지는 금액이었다.

희망 설치일로 18일(토)을 지정했고..

 

옥션 구매 페이지에 있는 설치 2~3일전에 LG물류에서 카톡을 보내어 일자를 확정 한 후 설치일 1일전 다시 연락이 간다라는 설명이 무색하게 18일까지도 LG물류에서는 아무 연락도 없었다. 

목요일 오후에 판매처에 전화를 해보니, 짜증나는 기색도 없이 신제품이라 물류에서 많이 밀린것 같다며 안내해주고, 원 프로세서로는 설치일이 잡혀야 전화를 주지만, 확인 해보고 18일 이전에 다시 전화를 주겠다고 하였다.

그리고, 17일에 전화가 다시 왔고... 18일 설치가 안될 것 같아 미안하다고 한다. 

 

설치요청일인 18일이 지나고, 20일(월) 아침에 전화와 옥션에 취소 신청을 하고 다시 마음의 평안을...

(잠시 지름신이 물러간듯 하였으나, 아니었다..)

 

식기세척기 설치를 위해 씽크대 하부장을 들어낸 후

아, 식기세척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씽크대 하부장 중 폭 600mm를 맞춰서 들어내야 한다는 구매페이지의 설명을 보고 일요일 오후에 하부장 중 폭 600mm짜리를 찾아서 철거 작업을 했다.

씽크대 업체를 부르면 10만원 가량 비용이 발생한다는 설명에 직접 해보고, 안되면 사람을 부르려고 했는데...

나사 30개 정도만 풀면 되는 간단한 작업이었다.

 

그리고, 옥션과 지마켓에서 20일에 식기세척기 대란이 일어났다.

 

SK매직 중복할인쿠폰 5만원과 빅스마일데이 20만원 쿠폰이 살포되기 시작했다.

SK매직 식기세척기 중 UV살균기능과 정수필터가 빠진 모델이 쿠폰 적용가 89만원대로 판매가 되었고, 모든 기능이 들어간 최상위 모델이 118만원대였다. 

거기에 식기세척기용 세제 12박스까지..

 

지마켓에서 2가지 쿠폰을 받고, 최상위 모델을 20일 오후에 결제했다. LG에 없는 하수배출구 UV살균기능과 식기 세척용 물 정수기능이 있는지라...

SK매직 식기세척기도 여러 모델이 있었는데, 짧은 시간에 모델을 비교하려니 헷갈리던라..

암튼, 지마켓에서 주문하고서야 LG모델과 SK모델을 비교하기 시작하였다.

 

SK매직은 UV살균과 정수필터가 장점, 그동안 경쟁자가 없는 국내 시장 식기세척기 1위... 개인적인 단점은 내부 식기거치대의 촌스런 빨간 플라스틱...

LG는 거의 10년만의 신제품이고, 작년에 해외에 먼저 판매를 하면서 좋은 평을 받은 것, 고급스런 외관, 저소음(SK는 동작 소음을 표기하지 않고 있다. 소음이 작으면 표기 했으리라 생각되는데...)

 

고민을 뒤로하고 일단 월요일은 지나갔다.

 

그리고, 화요일 오전에 LG식기세척기의 고급스러운 외관에 홀려 지마켓에서 결제 취소 요청을 하였다.

그리고, 취소 요청 1시간 만에 SK매직에서 전화가 왔다. 설치 기사라고 설치하러 가면 되냐는 질문에 죄송하고 방금 취소하였다고 하였다. 지난 1주일을 소식없는 LG물류를 애타게 기다렸는데, SK매직은 신청후 12시간만에 설치하겠다는 연락이 오다니..

 

부랴부랴 다시 빅스마일데이 쿠폰을 옥션으로 받고, 삼성카드 7% 할인쿠폰이 보여서 받은 후에 처음 구매신청 했던 판매자에게 115만원대로 다시 구매신청을 하였다. 처음 구매 신청했을때보다 20만원 정도 싼 가격으로 재구매시청을 한 것이 되었고, 18일에 원하는대로 설치되었다면 20만원 비싸게 구매한 셈이 되었을 거다..

(다만, 기다린다고 속터지는 며칠을 생각하면.. 뭐.. )

 

 

그리고, 23일 현재 하염없이 기다리는 중...

 

도착하여 설치하게 되면 대우 식기세척기와 비교해서 글을 올려볼 생각이다. 뭐 용량큰거외에 없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금액을 생각하면... 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