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중고로 구입한 맥북프로.. 배터리 알림창에 '곧 교체'라는 메시지가 뜨고, 사용 시간도 얼마 되지 않는 상태였다.

시스템 정보에는 위와 같은 상태였고.. 코코넛배터리로 점검한 결과는 아래와 같다. 배터리 충전 싸이클이 무려 1362회.. 

정말 쓸 만큼 쓴 것으로 판단된다. (물론, 전 주인이 쓴 거라서.. -.-)

신품대비 57%의 성능.. 근데, 들쭉날쭉한다. 위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8월 15일에 측정한 결과로는 신품 대비 48%의 성능이었다. (성능이 좋아지진 않았다. 측정할때마다 수치가 왔다리 갔다리할 뿐이었다.)


인터넷으로 배터리 가격을 검색해봤는데.. 재생 배터리, 혹은 호환품(?)으로 보이는 것들이 10만원 정도 금액으로 판매되고 있었다.. 음.. 맥북프로를 산 가격이 얼만데 10만원을.. 

교체안하려고 하다가... 맥쓰사에서 이베이를 통해서 구입한 배터리가 정품이라는 글이 있어서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나도 주문..

지난 월요일에 주문하고 오늘 토요일에 받았다. 이베이 주문 사상 가장 빠른 배송이 아닌가 싶다.


쉬는 날이라서 집에서 쉬다가 배송 확인을 해보니 EMS 배송 완료가 떠 있었다.

배송 받을 주소를 회사로 해놨기에 쉬는날인데, 회사에 다녀왔다. -.-



41달러에 배송료 포함인데, 홍콩달러로 60달러10센트가 배송료인가보다.

그럼 실제 배터리는 얼만지..



포장을 뜯고,



맥북프로 뒷뚜껑을 열고.. 배터리 단자를 분리하고 배터리 고정 나사 풀고..



들어낸 후에.. 



새 배터리를 넣고 고정 나사를 조인 후에, 배터리 단자를 다시 끼우고, 뒷 뚜껑을 닫으면 교체 끝..

허무하게 쉽다. 다만, 배터리 고정 나사가 벤츠마크처럼 삼각 모양이다. 마침 소형 드라이버세트에 그 모양의 드라이버가 있어서 간단히 풀고 조였다.


그리고, 부팅.. 다시 시스템 정보에서 전원 항목..

사이클 수 1회.. 신품이다. 나머지 항목들도 정상..

그리고, 코코넛배터리로 다시 점검..

설계 용량보다도 배터리 현 용량이 살짝 많다.. 

일단 정상... 

그리고, 상태바에 보이는 사용가능 시간..  4시간 49분..


일단은 만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