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타이어 4개 교환, 휠얼라인먼트 작업으로 지난 주에 예약한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렉서스 LS460.. 이태원 매장에서는 리프트 길이가 짧아서, 차량을 띄울 수는 있지만,
휠얼라인먼트를 위한 밈보정이 되지 않아서 난감했던 차입니다.
새 리프트는 길이가 충분해서 얼라인먼트 작업이 수월하네요.
일단, 제원값...


상당히 복잡한 여러가지 수치의 제원값들을 가지고 있지만.. 이 차량은 전륜은 토우, 후륜도 토우만 조정가능합니다.
나머지 값들은 차량이 충격을 받았다던가, 기타 점검을 위해서는 필요합니다. (휠얼라인먼트의 진단각에 대해서도 공부해야 합니다.. ^^)

조정부위입니다.
뒤쪽..

빨간 원안이 2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19mm로 풀고, 21mm로 토우를 조정합니다.
사진은 운전석 뒤쪽 사진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바퀴 안쪽 편마모가 심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조수석 앞쪽에서 찍은 전륜부 입니다.

빨간 원 부분을 19mm 스패너로 풀고, 14mm로 조정하면 됩니다.

조정 전과 후 값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 그림을 보면 뒤쪽 토우 값이 벌어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위 사진 뒷바퀴 안쪽이 많이 마모되어 있는 원인이죠.
값을 교정하고, 타이어도 교체 했으니 좋은 승차감을 느끼시리라 기대합니다.

이상 LS460 얼라인먼트 교정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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