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휠얼라인먼트 관련 글을 올립니다.

오늘 차는 포드의 머스탱(무스탕? ㅎㅎ) 입니다.


제원 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은.. 이러저러한 이유로.. 제원북에서 그대로 캡춰했습니다.)
년식에 따라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공통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뒤쪽(뒤축) 제원이 없습니다. ^^;;


뒤축 사진입니다.

사진처럼 조정부위 자체도 없습니다. 구동축이 그대로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값이 틀어질 확률도 적고, 사고나 기타 충격으로 축이 틀어진 경우.. 교체하는 것이 속 편합니다.
혹, 사고 후 굳이 조정을 하겠다면... 위 사진의 허브면과 붙는 곳에 쉼을 넣어서 교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그렇다면... 뒤축 교정은 패스하고..

앞쪽을 보겠습니다.

맥퍼슨 스트럿 타입으로.. 얼핏보면 교정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만..
캠버값이 조정가능합니다. 조정 도해를 보겠습니다. (역시.. 제원북(Book)에서 캡춰했습니다..)

도해를 보시면.. 쇽업쇼버 고정볼트중 아래쪽에 여유가 있습니다.
도해상으로는 서비스킷을 장착하고 교정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서비스킷의 볼트와 너트를 구하기 힘들다면...
전통적인 방법으로 너트를 풀고, 캠버값 수치를 조정한후 조여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차량 무게와 기타 값이 틀어질 요인이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체크해서 재 교정해야 합니다.)

이상.. 머스탱 얼라이 교정 방법이었습니다..


ps. 휠얼라인먼트 교정에 관한 글은 기본적으로 얼라이 조정을 대략적으로 알고 있다는 가정하에 실무 작업에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고 있습니다. 기초적인 내용은..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많이 있으니.. 찾아 보시거나, 댓글로 질문 주시면 아는 범위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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