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추석에는 동해안을 거쳐서 쭈욱~ 내려와 울산, 부산을 거쳐서 대구 찍고
서울로 올라오는 반쪽짜리 일주였다.

올해도 추석에 맞춰서 떠나볼까 생각중이고, 준비물과 유의 사항을 여기에 적어볼까 한다..
(생각은 많은데, 막상 이렇게라도 적어놓지 않으면 꼭 한개 두개씩 빼먹는다...)

- 계속해서 추가/삭제/수정 예정이다..

1. 여행코스
  - 이번 여행에서 꼭 가보고 싶은 곳 혹은 해보고 싶은 것.
     생각나는 대로.. 
       보성차밭, 땅끝마을, 광주 오성형님.. ㅎㅎ 근데, 시간이 될지 모르겠다.. 추석 때 여행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나말고는 다른 사람들은 바쁘니.. ㅎㅎ

  - 가보면 좋을 만한 곳, 해볼만한 것.
      

2. 작년 여행에서 불편했던점/힘들었던점
  - 디카, 아이폰 두개로 사진을 찍었던 것
    위치정보 기록을 위해서 아이폰으로 한 장 찍고, 그 후엔 가져간 익서스 210으로 사진을 찍었다.
    하지만, 똑딱이 화질이 아이폰에 비해서 월등히 좋았던 것도 아니고, 번갈아 꺼내 찍는게 의외로 불편했다.
    또한, 여행 후에 똑딱이 사진에 위치정보를 추가하는 것도 만만치 않은 작업이었다.
    + 이번 여행에서는 위치정보 GSP를 부착한 DSLR을 가져갈 생각이다.
       화질도 똑딱이에 비해 좋을 것이고, 후에 위치정보 때문에 두 번 작업 안해도 되고.. 다만, 무게와 부피 때문에..
   


3. 이건 꼭 준비해가자
   
이 그림 꼭 써보고 싶었다.... ㅎㅎ


   - 한 장짜리 전국지도 (국도위주)

     스마트폰으로 내 위치를 볼 수 있긴한데, 전체적인 위치 파악은 힘들다..
    전국 지도.. 꼭 필요하다... ^^
 
   - 스마트폰 거치대 ( ram-b-149-un4 )
    주머니에 넣어 두고 있다가 꺼내서 위치 파악하고.. 다시 넣고.. 물론, 스쿠터를 멈추고 해야만 했다..
   지금 봐둔 것이 램마운트에서 나온 제품이다..

사진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가져온것... 스쿠터라서 노출된 파이프가 없어서 거치하는데 힘들거라 생각했었다. 그런데..
검색해보니, 왼쪽 핸들에 고정을 시키는 방법이 있더라.. 오... 천잰데...

  - 바람막이 점퍼


   비가 오더니 기온이 뚝! 떨어져버려서.. 오들오들 떨면서 주행을 한 기억이 있다. 셔츠2개, 티셔츠 1개를 껴입어도 춥더라..
바람막이 점퍼 꼭 준비해야 겠다..
 


4. 작년 여행에서 편했던 것
   - 바이크용 여행 가방    

     델피노 125II 뒤쪽에 양쪽으로 달고 다녔던 가방(사진에 빨간테두리로 표시한 것..)
     일주일 정도 여행에 필요했던 것들이 다 들어가고 아주 편했다.
     약간의 방수 기능도 있고.. 다만, 달려있던 바이크 양쪽부분이 가방에 쓸려서 도색이 까져버렸다.. 이건 에러..
     이번 여행에서는 이 가방 대신 어떻게 짐을 꾸릴지 고민해 봐야 겠다..

5. 작년 여행에서 필요없던 것.
   - 지도책 (스마트폰으로 해결)
   - 국도 여행안내책.
     목적지를 참고할 것이면 좋겠지만.. 실제로 전국 돌때는 전혀 필요 없었다..
     결국 여행 후에 친구한테 줘버렸다.. ㅎㅎ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