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수리 예약을 하고

오늘 오산에 위치한 탑모터스에 9시 도착.



리프트에 차를 올리고, 예약한 엔진누유 수리를 위해서 작업 시작..









흥건히 젖어있는 엔진룸 덕분에 1월 17일 분당 한독에서 리콜 3건을 받고서는 불이 난다느니 하는 어드바이저의 소리에 미뤄뒀던 정비를 맡겼다.

(불날것 같으면 기본적으로 누유된 부분을 닦아 주던지.. 아니면 수리를 해주던지.. 뭔..)


잠바커버 가스켓과 오일필터 하우징 가스켓, 누유때문에 삭아버린 냉각수 파이프를 교환하는 게 작업 내용이었는데, 작업을 시작해보니, 겉벨트와 텐션베어링도 교체 판정,

작년 말부터 간헐적인 엔진 부조 (정확히는 6번실린더의 미스파이어-실화, 이건 지난번에 HID 램프를 교체하면서 탑모터스에서 6번과 5번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바꿔 끼어서 점화코일,플러그 문제임을 확인)가 생겨서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교체까지..


오전 9시에 작업을 시작해서 오후 4시에 완료.. 점심식사도 못하시고 차를 봐주신 탑모터스 사장님께 감사인사를 드린다..


차를 믿고 맡길 곳이 있다는 것이 참 좋다는 것을 새삼 느낀다.



- 정비내역

엔진 누유로 잠바커버 가스켓, 오일필터 하우징 가스켓 교환

겉벨트, 텐션 베어링 등 교체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교체

누적 주행거리 136,000k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