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모 사이트에서 본 질문글에 답변을 달려고 하다가..

회원 가입해야 한대서 가입하고, 답변을 열심히 달았더니.. 뭔 프로필을 써야 한다고 글이 없어져버렸다..

다시 그 사이트에 쓰긴 싫고...


내 블로그에 쓸란다.. -_-;;


이건 질문 글..


댓글로 달린 답변으로는 휠밸런스를 봐라, 얼라인먼트를 봐라.. 로 나뉘던데..


이 경우 내 경험상의 답변은..


* 출발과 동시에 떨림이 시작된다면 두가지 경우로 생각됩니다.

우선, 타이어 점검. 오래된 타이어의 경우 코드-벨트(흔히 말하는 철심)가 끊어져서 타이어 트레드 면이 울퉁불퉁해지는 현상이 나타나면 출발과 함께 핸들 떨림, 차체 떨림이 나타납니다. 이 경우는 매우 위험한 경우이니 즉시 타이어 교체를 해야 합니다. (계속 주행시 타이어가 터질 확률이 높습니다.)

또 다른 원인으로는 등속조인트가 손상되었을 경우에도 출발과 함께 떨림이 발생합니다.

등속 조인트의 안쪽 부분 (미션쪽 연결부분)의 조인트가 손상되는 경우 차를 리프트에 뜬 경우에도 손상되었는지 확인하지 어려운데, 타이어를 점검해서 문제가 없다면 등속 조인트를 의심해야 합니다.


참고로, 일정속도 이상에서 떨리기 시작해서 속도가 증가해도 증상이 사라지지 않고 떨림이 계속 된다면 휠얼라인먼트 문제로 떨리는 경우( 그러나 이런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 일정 속도 구간에서 떨리고 그 구간을 벗어나면 떨림이 사라진다면 휠밸런스 문제인 경우이며, 고속으로 주행하다가 브레이크를 밟을때 떨린다면 브레이크 디스크가 휜 경우입니다.


또 한 가지 핸들 떨렴은 앞바퀴, 차체 떨림은 뒷바퀴가 문제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