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금호타이어에서 공급되기 시작한 엑스타 4X (KU22)를 소개합니다.
(타이어 소개글들은.. 타이어의 자세한 수치상의 성능이야 제조회사인 금호타이어 홈페이지 ( http://www.kumhotire.co.kr/tire/detail/basic_detail.jsp?prdt_id=292 )를 보시면 되실테고..
저는 실제로 판매하면서 체감적으로 느끼는 것들에 대해서 적어 보려합니다..)
자.. 생긴 모습은 이렇습니다.
좌우(사진으로는 누워있어서 상하라고 해야 할까요. ^^) 패턴이 비대칭패턴입니다.
더 확실한 것은 아래 사진을 보시면..
엑스타 4X도 배수성과 접지력 모두 괜찮습니다.
또 다른 특징..
Mud + Snow 라는 표기이고, 진흙길과 눈길 주행이 가능하다는 표기입니다. 다시 말해서, 이 표시가 있는 타이어는 사계절용 타이어입니다. 대부분의 OE 타이어(차량 출고시 기본으로 끼워져서 나오는 타이어. 먹테 타이어, 기본형 타이어라고도 합니다.)는 M+S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M+S 표기를 아는 사람들도 모든 타이어에 의례적으로 표기되어 있는 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UHP 타이어(17인치 이상, 55시리즈 이하인 타이어)의 경우에는 M+S 표기가 되어 있는 타이어가 드뭅니다.
전세계적으로도 몇 종류가 되지 않죠.
따라서.. 결론은 UHP 규격으로 선택할 수 있는 사계절용 타이어라는 게 특징이 되겠습니다.
사진상의 245/45R18 규격의 타이어는 기아 K7의 18인치 규격 용으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K7 출고시 기본으로 장착되어서 나오는 굿이어 타이어(Eagle LS2)와는 가격차이가 2배정도 저렴하고, 성능은 굿이어보다 낫습니다.
혹시라도 K7 차량을 운행하신다면 타이어가 다 마모되어 교체때 적극 검토해보실만한 타이어 입니다..
다만, 아주 정숙한 저소음형 타이어를 원하신다면, 엑스타 4X는 부접합하지만, 출고형 타이어 정도의 소음으로 더 나은 접지력을 가지는 점으로는 아주 훌륭한 타이어 입니다.
ps. 깜박했는데.. 이 타이어의 트레드웨어는 420 입니다. 숫자가 클수록 오래 쓰는 타이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일반적인 OE타이어는 380-400 정도의 트레드웨어를 가지고, 저소음형 고급 타이어들은 이보다 작은 300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오래쓰는 타이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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