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우연히도 라세티 프리미어와 라세티를 나란히 휠 얼라인먼트 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 이름이 바뀌어 크루즈(이하 라프)는 라세티 후속이지만 하체 구조는 완전히 다른 차입니다.
우선 라세티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제원입니다.
앞모습
뒷모습..
하체 조정 부위입니다.
조수석 뒤쪽 입니다. 화살표 부위쪽에 토우를 조절하는 캠볼트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뒤쪽 캠버는 조절할 수 없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앞쪽
빨간 원안의 너트를 22mm로 풀고, 13mm로 타이로드를 돌려서 앞쪽 토우를 조절하면 됩니다.
이상 라세티 휠얼라인먼트 조정부위였고, 이제 라프(라세티 프리미어, 크루즈)를 알아보겠습니다.
제원 값은 다음과 같고요..
앞모습..
뒷모습..
뒤쪽 하체..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라프는 뒤쪽의 휠얼라인먼트 조정을 위한 부위가 없습니다.
앞쪽..
빨간 원안의 너트를 24mm로 풀고, 15mm로 타이로드를 돌려서 토우 값을 조절하면 됩니다.
즉, 라세티와, 라프 모두 앞쪽은 토우만 조절이 되고, 뒤쪽은 라세티만 토우 조절이 됩니다.
기본적인 휠얼라인먼트 조정만 유의한다면 크게 문제 없는 차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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