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스쿠터 정비/휠얼라인먼트 교정
폭스바겐 파사트 CC 휠얼라인먼트..(조정부위를 중심으로)
시인의창
2012. 5. 11. 12:36
오늘 입고된 차량은 파사트 CC..
얼마전에 휠얼라인먼트 조정을 해드린 골프 차량의 차주님 소개로 평촌에서부터 오셨다고 하신다..
검은색의 새끈한(!) 모습이다.
증상은 오른쪽 쏠림 현상.. 다른 곳에서 휠얼라인먼트 교정을 받았으나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다고 하신다..
이 사진은 앞모습..
뒤쪽 조정 부위 18mm 롱으로 조정하면 된다. 사진에서 조정하는 부위는 캠버..
사진상 오른쪽에 표시한 부분이 토우인데, 롱메가네로 조정하면 별 무리 없이 된다. 다만.. 공구가 없으면 고생한다... -_-;;
골프와 마찬가지로, 앞쪽은 크래들 타입이다. 위에 표시한 부분(사진은 좌측인데, 우측 해당부위까지 모두) 풀고, 움직이면 캠버값을 조정할 수 있다. 다만, 좌우 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전체 캠버값은 일정하다.
위 부분이 다른 차량과 마찬가지인 토우 조정 부위..
이 차량의 쏠림 증상의 원인은 뒤쪽 토우값이 맞지 않아서 스러스트각이 틀어져 있었고, 따라서 핸들의 중심과 진행방향이 맞지 않았다. 이런 경우 차가 직진하기 위해서는 핸들을 틀어야 하고, 운전자는 쏠림 현상으로 이해 했던 것이었다.
이전 얼라이먼트 교정을 한 곳에서 뒤쪽 교정을 하지 않고 앞쪽만 본 것으로 판단되고..
운전자는 매우 만족하시면서 상황 끝...